ȸֿ

交流会 5回 / 青少年交流事業

Home > 重点事業 > 青少年交流事業 > 交流会 5回
国際交流基金 ソウル日本文化センター 所長 山崎 宏樹

2019年日韓青少年交流会「ひとつの心ひとつの声」の開催、おめでとうございます。

日韓の中学生、高校生、大学生が一つになって交流しようとする本事業はたいへん素晴らしいことだと思います。特に中学生の段階で外国語を勉強されていると聞き、たいへん驚くともに、意義のある事業だと思い、今回支援させていただきました。

今回の交流会ではスピーチ大会、クイズ大会、のど自慢大会、最後には合唱まで行われ、日韓の学生の皆さんが仲良く交流する機会が設けられていると伺っています。日韓の若い皆さんが、この機会を楽しみながら、互いの文化を理解し、よりよい仲間・友人となることを願っています。

一方で、現在の日韓関係はあまりよくない状況にあると言われていることも事実です。こうした状況の中、若い皆さんが先頭に立ってお互いを理解しようとされている姿に感動しました。私ども国際交流基金ソウル日本文化センターは日韓の文化交流を促進するために活動していますので、皆さんのような方にお目にかかれてたいへん嬉しく思います。われわれはソウル駅近くで無料の日本関連図書館を運営し、日本語講座も開催していますので、ご興味のある方はぜひ一度当センターにもお越しください。

それでは、最後になりますが、本交流会開催のためにご尽力された宋富永理事長を初めとする韓日協会の方々、広島国際交流センターの方々にあらためて敬意を表し、この交流会のご成功を祈念いたしまして、私の挨拶とさせていただきます。どうも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簡単に韓国語でもご挨拶いたします。

청소년 교류회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한국과 일본의 중,고등학생, 대학생이 하나가 되어 서로 교류하고자 하는 본 사업은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두 나라의 젊은 사람들이 이런 기회를 마음껏 즐기면서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좋은 친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는 한일 문화 교류 촉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기에, 여러분들을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희 센터는 서울역 근처에 있습니다.

도서관과 일본어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 주세요.

그럼, 본 교류회의 성공을 기원하면서, 저의 인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3월 30일

国際交流基金ソウル日本文化センター所長(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소장)

 

韓国日本語教育研究会 会長 イ・ドンチャン

안녕하십니까?

저는 한국일본어교육연구회 회장 이동창입니다.

사단법인 한일협회와 NPO법인 히로시마국제교류센터가 주최로 개최하는〃 제5회 한일 청소년 교류회 - 한마음 한목소리〃(ひとつの心、ひとつの声) 행사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는 한국과 일본의 청소년들이 모여 양국의 언어로 말하고, 노래 부르고, 퀴즈를 맞혀가면서 양국의 청소년들이 한데 어울려 마음을 활짝 열고 자신의 끼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즐거운 자리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청소년 시기에 이웃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이해하고 상호 교류한다는 것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중요한 의미가 있다 할 수 있겠습니다. 이웃 나라의 언어를 습득하고 이웃 나라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는 그것이야말로 여러분들의 미래에 보람되고 풍성한 삶을 영유하는데 크게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이 자리에 참석한 한국과 일본의 청소년들은 오늘 행사를 통하여 양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드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한·일간의 청소년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써주시고 오늘 이 행사를 마음껏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 행사를 마련하시느라 애써주신 한일협회 송부영 이사장님과 히로시마국제교류센터 강인수 이사장님께도 감사의 말씀 드리며,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하여 오신 모든 분의 앞날에도 좋은 일들만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3월 30일

한국일본어교육연구회 회장